본문 바로가기
끼적끼적

초등학생 독서 & 글쓰기 습관

by 해보자♡ 2022. 3. 26.

초등학생 독서 & 글쓰기 습관

 훈이놀이터는 평소에 책을 많이 본다. 또래 아이들처럼 학습만화도 많이 보고, 긴 책도 많이 본다. 긴 책이 재미있다고 한다. 한자리에 앉아 꽤 긴 책을 한 번에 다 볼 때도 많다. 책이 재미있어 다른 것을 해야 하는데 계속 책만 보고 있을 때도 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을 보는 것이다.
 
 이렇게 책 읽기를 좋아하니 글쓰기도 잘하고, 국어 시험도 잘 본다. 집에서 문제집을 푸는데 국어는 거의 틀리지 않는다. 집 근처 도서관을 거의 매일 가 반납하고 빌리기를 반복한다. 
 
 5학년인 훈이놀이터 학교 숙제 중 '주제 글쓰기'라는 것이 있다. 작년까지는 일주일에 두 번 일기 쓰기를 했었는데, 이번 담임 선생님께서는 일기 쓰기 대신 주제 글쓰기를 숙제로 내어 주셨다고 한다. 어떠한 주제를 정해 주시면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열세 줄 이상 쓰는 것이다.
 
 나도 초등학교 다닐 때 학교에서 매일 일기 쓰기 숙제를 했었다. 이렇게 어쩔 수 없이 하는 숙제로라도 글쓰기를 매일 하면 쓰는 능력도 좋아지고 생각도 깊어질 것이다. 
 
 훈이놀이터는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를 써서 올리고 있다. 유튜브도 1일 1작을 하고 있는데 그것에 대한 내용을 블로그에 쓰고 있다. 하루도 안 빠지고 꾸준히 하고 있는 아들을 보며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어른도 하기 힘든 것인데 아주 잘하고 있다. 
 
 훈이놀이터, 준이놀이터 모두 지금처럼 책 보기를 즐겨하고 글쓰기를 습관화했으면 한다. 그럼 지금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기대된다. 우리 아들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