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끼적끼적

초5 학급 회장 선거 준비

by 해보자♡ 2022. 3. 15.

초5 학급 회장 선거 준비

5학년이 된 큰 아들 훈이놀이터. 그동안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을 많이 해서인지 아이들 학교에서는 학급 회장을 뽑지 않았다. 코로나가 없던 1, 2학년 때에는 돌아가면서 반 전체 아이들이 했다. 다른 학교에 다니는 친구네는 코로나여도 학급 회장을 뽑아 당선됐다는 말을 들었는데 아쉽게도 하지 않았다. 그런데 드디어 어제 학급 회장을 뽑는다는 말을 들었다.

전부터 학급 회장이 되면 훈이놀이터 아빠가 현금 만원을 준다고 했었는데 훈이놀이터는 때마침 요즘 닌텐도를 사기 위해 돈을 열심히 모으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에는 학급 회장을 1년간 한다고 하니 한 학기에 1만 원이었던 것을 아빠가 2만 원을 준다고 한다. 훈이놀이터는 이번 기회를 놓칠 수 없어 준비를 열심히 했다. 

우선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유튜브 영상을 하나 찾아보았다. 해피이선생의 "99% 당선되는 학급 임원 선거  연설문"을 보았다. 훈이놀이터는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무엇에 빗대어 설명을 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었다. 그리고 내 앞에서 세 번 정도 해보았다. 나는 다른 것은 훈이놀이터가 알아서 하도록 하고 말할 때 너무 빨리 읽지 말고 잘 알아들을 수 있도록 좀 천천히 말할 것을 조언해주었다. 

훈이놀이터는 오늘 아침에 한 번 더 연습하고 등교했다. 남자 회장 1명, 여자 회장 1명을 뽑는다고 하는데 남자 중에서 한 명도 안 나오고 자신만 나와 당선됐으면 좋겠다고 한다. 

훈이놀이터의 이번 도전이 성공하길 바란다. 오늘 하교 때 신이 난 모습으로 말해줬으면 한다. 

"엄마 저 회장 됐어요~~"

반응형

댓글